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린이를 위한 가을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추가할 5가지

캠린이를 위한 가을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추가할 5가지

코로나19가 끝날줄 모르는 상황에서 캠퍼님들은 캠핑을 가고 싶어 안달이 나실겁니다.

이제 누가봐도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캠핑 준비물 리스트의 목록에는 변화가 생기겠죠.

가을 캠핑 준비물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아래를 보시면 어떤것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을캠핑시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어떤것이 포함되고 빠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로

여름에는 필수로 챙겨야 할 품목이 선풍기 또는 서큘레이터였다면 가을 겨울 캠핑에서 빠져서는 안되는것이 바로 난로 이겠죠.

난로는 작동되는 방식에 따라서 부피나 무게가 약간씩 차이가 나지만 대부분 부피가 크고 연료통도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죠.

아무리 방한이 잘되는 텐트라고 해도 난로 없이는 버틸수 없기 때문에 당연히 난로는 챙겨 주셔야 합니다.

동계 침낭

여름에 덮고 자던 침낭 또는 이불에 비해서 가을 겨울용 침낭이나 이불의 경우 부피가 3배 이상으로 커지게 됩니다.

만약에 솔캠 또는 커플이 가는 캠핑이라면 그나마 낫겠지만 4가족, 5가족 가게 되는 캠핑의 경우에는 침낭의 부피만으로도 벅차게 된답니다.

하지만 난로와 같이 가을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서 빠져서는 안되는것이 침낭이죠.

두터운 겨울옷

여름 캠핑때는 각종 벌래때문에 긴옷을 챙겼다면 가을부터 겨울에 이어지는 매서운 추위에 견디기 위해서 두꺼운 옷을 챙기게 됩니다.

이 역시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빠져서는 안되는데요.


추위를 막아주는 집에서 자는것이 아닌 야외에서 취침을 하는것이다 보니 두꺼운 침낭으로도 버티기 힘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바람까지 불어준다면 겨울 옷이 간절해지기 때문이죠.

가습기

여름에는 습한 날씨 때문에 전혀 필요하지 않았지만 가을 겨울에는 텐트 안에서 난방을 하기위해 난로를 켜고 그 난로로 인해 건조해진 텐트안, 자칫 잘못하다가는 감기에 걸리기 쉽죠.

그래서 가습기를 준비하게 됩니다.

작은 가습기의 경우에 솔캠이시라면 괜찮을수 있으나 가족 단위의 캠퍼님이라면 큰 가습기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캠핑이라면 산, 산에는 솔방울이 꽤나 많죠.

한겨울이 아니라 가을캠핑 이라면 솔방울을 줏어서 천연 가습기로 만들수도 있죠.

또는 수건등에 물을 적혀 가습기 형태를 띄게 할 수도 있습니다.

루프박스, 루프백, 카고트레일러 등

위에서 언급했듯이 여름에 비해서 짐들의 부피가 늘어나는 만큼 작은 차를 몰고 다니시는 캠퍼님들께서는 고민이 많아지시죠,

이때 캠퍼님들은 루프박스, 루프백, 카고트레일러등을 알아보기 시작하십니다.

저 역시 루프백을 살까 말까 고민이 많은데 사실 한두푼 하는 가격도 아니고 해서 고민중에 있죠.

캠핑을 하시는 분들중에는 루프박스, 루프백, 카고트레일러등 정말 많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루프백, 루프박스, 카고트레일러등의 장단점은 분명히 존재하고 각각 특성이 다르니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 캠린이분들은 신중히 고민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