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요삼아 2020. 9. 29. 23:49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질수록 서로에 대한 캠핑 에티켓을 더욱 잘 지켜야 할텐데요.

처음 캠핑에 입문하시는 캠린이 분들께서는 잘 모르셔서 또는 아는데도 나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잘 지켜지지 않는 에티켓들이 있죠.

이런 사소한 에티켓들을 지켜지지 않을때 진상캠퍼라는 낙인이 찍힐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캠린이를 위한 어떤 에티켓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전자담배도 담배, 사이트 내에서 흡연은 금지.

요즘에는 흡연구역에서만 담배를 피워야 하는 사회 문화현상으로 인해 아무곳에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많은사람들에게 눈총을 받게 되죠.

캠핑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캠핑장에서는 당연히 흡연구역이 정해져 있고 내 사이트가 흡연구역과 멀다 해도 그 흡연구역까지 가서 흡연을 하셔야 하는것은 당연한데요.

근데 여기서 한가지. 전자담배는 어떻게 될까요?


전자담배는 저 역시 피고 있는데요. 전자담배는 일반 권련형 담배보다는 냄새가 거의 나질 않죠.

하지만 담배를 피지 않는 사람에게는 전자담배나 권련형 담배나 모두 마찬가지인 담배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전자담배 역시 흡연구역에서 즐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불멍을 즐겼으면 끝까지 책임지기

캠핑의 묘미는 아무래도 먹거리와 함께 밤늦은 시간에 화로대에 불을 피워놓고 불멍을 즐기시는게 최고의 낙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정도로 화로대는 캠핑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인데요.

물론 화로대를 사용하지 못하는 캠핑장도 있습니다.

어찌됐든간에 화로대의 경우에는 불을 이용하는 장비이다 보니 자칫 잘못해서 나 뿐만 아니라 주변 캠퍼분들에게 까지 피해를 끼칠수 있기 때문에 물을 이용해서 모두 소화시킨 후 잠자리에 드셔야 합니다.


캠핑장 내에서 드론은 금지

캠핑장 뿐만 아니라 요즘에 드론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사생활 침해 뿐만 아니라 인명사고의 위험까지 함께 가지고 있는 장비가 바로 드론입니다.

드론은 항공법에 적용을 받는 항공기인데요.

본인이야 드론을 날려서 주변 경관도 구경하고 멋진 사진도 찍고 싶겠지만 드론의 소음으로 조용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다른 캠퍼분들에게 방해가 될뿐만 아니라 자칫 드론의 고장으로 인해 추락을 하게 된다면 인명사고 까지 이어질 수 있는 장비이기 때문에 캠핑장에서 드론은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타 사이트 침범하는 행위는 절대 금물

이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이런 행위를 지키지 않는 캠퍼분들이 존재합니다.

만약에 캠핑장 사정에 의해서 사이트가 너무 좁아서 서로에게 양해를 구하고 사이트끼리에 빨랫줄이라던가 또는 스트링등을 넘겨서 설치하는 것은 용인이 되겠지만 양해를 구하지 않고 이런행동을 하게 된다면 분명 분쟁이 일어 날 수 있는 소지가 충분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에 스트링을 연결했을 경우에는 스트링 가드를 설치하여 최대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죠.


다른 사이트 가로질러 가지 않기

간혹 다른 분들의 사이트를 가로질러 다니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 이유야 여러가지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편의시설에 가기 위해 가로질러 가시는 분들이 있는것이죠.

이 행동은 다른 사람의 집을 무단으로 침입하는 행위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오신 캠퍼분들은 이 점을 꼭 아이들에게 교육을 하셔서 다른 캠퍼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내 사이트에 다른 사람이 가로질러 다닌다고 생각하면 그 기분은 어떠실까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를 가로질러 다는 행위는 절대 금물해야 하는 행위입니다.


캠핑장 내 공회전은 하지 말자

여름철 더위에 못이겨서 차량 내부에 들어가서 공회전을 시키면서 에어컨을 쐬는 행위를 하는 캠퍼분들이 종종 있죠.

이 행위는 본인이야 시원하겠지만 옆 사이트는 물론 캠핑장내에 캠퍼들에게 소음까지 안겨주는 셈이 되기 때문에 이런 행위는 금지 되어야 합니다.


음향장비 사용

캠핑을 오신 캠퍼분들 중 음향장비를 가지고 와서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본인이야 신나고 즐거운 음악을 듣고 싶고 부르고 싶겠지만 다른 캠퍼분들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블루투스 마이크의 경우에는 절대 네버 가지고 와서는 안되는 물건이죠.

캠린이를 위한 캠핑 에티켓 어떤것이 있을까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